진해 석동 황금명태본가 점심특선 매콤명태조림 먹은 후기
매운 명태조림인데 그 자체로 많이 맵지는 않지만 밑반찬에 나오는 고추 젓갈(?)과 먹으면 상당히 만족스러울듯하다.
매운 것을 그렇게 즐기진 않아서 매운 명태조림이라 했을 때 망설였지만 한번 가보기로 했다.
황금명태본가 진해 석동점
주소 : 창원시 진해구 석동 276-1
전화 : 055-545-5600
무척 더운 날의 점심 약속!
지인과의 점심 약속이었는데 아직 더위가 가시지 않았을 때라 시원한 게 먹고 싶었지만 지인의 추천으로 갔던 곳
점심 특선이라고 해서 딴 메뉴를 크게 보지는 않아 기억이 안 나서 검색을 해보니
맨 밑의 메뉴는 소, 중, 대가 있었던 것 같고 라면사리 같은 것도 있었던 듯..
점심특선이 두 가지였는데 생선구이였던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고 두 개 가격이 같은 걸로 기억(명확하지 않은ㅎㅎ)
어쨌든 시킨 메뉴는 매콤 명태조림이었다.
너무 맵다고 걱정할 필욘 NoNo!
와우~~ 생각보다 잘 나온다.
보통의 매운 음식점에 있는 콩나물도 있고 미역국은 큰 그릇에서 떠 담을 수 있게 돼있었다.
양도 꽤 많아서 만원이 아깝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았다.
위에도 썼지만 매운 음식을 그렇게 즐기는 편이 아니었지만 막상 그렇게 맵지도 않아서 괜찮았다.
매운 것을 좋아하신다면
만약 매운 것을 좋아한다면 명태조림 바로 왼쪽(무생채 오른쪽)에 있는 고추 젓갈과 같이 먹으면 기가 막힐 듯...
이라고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에 빙의해서 생각해 보았다

명태와 고추 젓갈을 같이 입에 넣고 억! 하면서 먹긴 했지만.. 어쨌든 먹을만했다는 거 ㅋㅋ
라면사리 같은 것을 넣어 먹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은 들었는데 너무 배불러서 먹진 않았다.
부부동반으로 재방문 의사 있고 다음번엔 명태탕을 먹어볼까 생각함...
언제가 될지 기약은 없지만ㅋㅋㅋ
이상으로 내돈내산 후기를 마치며... 매콤한 명태조림이 먹고 싶다면 추천!